Huawei R & D 리더십, 공공 부문 디지털 혁신 및 Hong -Eng Koh와의 탄력성 -E426
“다른 사람들에게 늑대 문화는 다른 의미를 의미합니다. 우리가 늑대 문화를 말할 때, 당신은 늑대의 힘을 봅니다. 팩의 힘은 늑대입니다. 늑대 문화는 함께 일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나는 늑대 문화가 포기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은 결코 노력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당신은 결코 그렇게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당신은 항상 그렇게 노력하고 끝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람들은 항상 움직여서 팩으로 기꺼이하고 우리는 그것이 서로를 활용한다고 생각합니다.” -Hong-eng Koh
“모든 국가, 모든 정부는 디지털 혁신에 대해 무언가를해야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서 중심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잘못된 것은 아닙니다. 그들은 자신이 잘하는 일을하고 있지만, 시민, 사업가 또는 방문객들은 정부를 하나로보고 있기 때문에 정부를 다른 기관으로 볼 수 없으며, 우리는 사람들 중심의 서비스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부서가 자체 네트워크, 자체 데이터 센터, 자체 클라우드 플랫폼을 구축하려면 정부에 많은 비용이들 것입니다.” -Hong-eng Koh
“화웨이의 글로벌 공공 부문 부서에서 우리는 디지털 변환의 개념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진정한 디지털 혁신은 우리가 하나의 네트워크, 하나의 클라우드, 하나의 플랫폼이라고 부르는 것이되어야합니다. 하나의 네트워크를 말할 때 네트워크가 다른 네트워크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다른 대행사가 공유 할 수있는 통합 네트워크를 고려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클라우드. -Hong-eng Koh
Brave는 화웨이 와 제휴하여 화웨이의 글로벌 최고 서비스 산업 과학자 Hong-Eng Koh 와의 인터뷰를 주선했습니다 세 가지 주요 테마 :
1. 공공 부문 디지털 혁신 : Hong-Eng Koh는 싱가포르 경찰에서 화웨이의 세계 공공 부문 팀까지의 여정을 공유했습니다. 그는 1990 년대 경찰 보고서로 시작하여 싱가포르의 디지털 혁신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온라인 공공 서비스 및 정부를위한 광대역 인프라와 같은 국가 프로젝트에 대한 경찰 보고서를 시작했습니다. 그는 또한 진정한 디지털 혁신에는 모든 정부 기관에서 조정 된 고급 접근법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했다. 그는 효율성을 달성하고 관료적 관성을 극복하기 위해 통합 네트워크, 클라우드 및 플랫폼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2. Huawei R & D 리더십 : Hong-Eng Koh는 Huawei의 연구 개발에 대한 광범위한 헌신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으며, 싱가포르와 유럽에 대한 상당한 투자를 포함하여 전 세계적으로 R & D에 전념하는 200,000 명의 직원 중 55% 이상이 전 세계적으로 R & D에 전념했습니다. 그는 화웨이의 통합 기술 스택이 어떻게 빠른 혁신을 가능하게하고 Huawei의 지속적인 혁신과 고객 중심 솔루션에 대한 초점을 경쟁 우위와 탄력성을 주도하는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그는 Huawei의 R & D에 대한 상당한 투자를 인용하여 매출의 20% 이상을 지출했으며 글로벌 특허 리더십을 6 년 연속 특허 출원에서 최고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3. 지정 학적 탄력성 : Hong-Eng Koh는 분리 세계에서 화웨이의 적응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그는 Huawei가 COVID-19와 같은 위기 중에 신뢰할 수있는 제품 제공을 보장함으로써 고객 신뢰를 유지하기 위해 어떻게 열심히 일했는지 설명했습니다. Koh는 화웨이의 문화를 팩으로 포기하고 함께 일하는 문화를 강조했으며, 이는 고객 만족에 대한 탄력성과 헌신을 촉진했습니다. 그는 또한 지정 학적 도전으로 화웨이가 더 투명하고 개방적이어서 궁극적으로 회사에 도움이되었다고 지적했다.
Jeremy와 Hong-Eng Koh는 또한 AI의 진화와 미래의 영향, 디지털 주권의 중요성, 오픈 vs. 폐쇄 소스 소프트웨어 토론 및 위기 중 고객 중심적 접근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https://whatsapp.com/channel/0029vakr55x6bieluevkn02e
Echelon x 的一员!
Echelon x! 5 月 15-16 日 日, 在新加坡博览馆与 10,000 多名亚洲创新者和决策者交流。我们有 30 张独家免费门票为我们的播客听众准备了 30 张独家赠票。立即注册并使用促销代码 bravepod 或 ecxjeremy 领取免费门票!
(01:32) Jeremy Au :
안녕! 나는 당신이 쇼에 참석하게되어 정말 기쁩니다. 화웨이가 행동하는 것을 보게되어 기쁩니다. 자신에 대해 조금 더 나눌 수 있습니까?
(01:39) Mr. Koh Hong-Eng :
엄청난. 첫째, 제레미,이 대화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래서 제 이름은 홍인지입니다. 저는 싱가포르 인이고 싱가포르에 살고 있지만 화웨이 본부에보고합니다.
저는 Huawei Enterprise Business에서 공공 부문이 실제로 가장 큰 청크이기 때문에 글로벌 공공 부문 팀의 일원입니다. 우리는 정부, 교육, 건강 관리에 약 100 개국 고객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실제로 내 배경 때문에 업계 전문가 팀을 부분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른 일자리에서 싱가포르 정부를 위해 일했으며 디지털화도 포함했습니다. 그리고 그때는 다른 회사를 알게되었습니다. 사실, 나는 싱가포르 정부의 직업 때문에 내 인생에서 첫 번째 회사 인 MNC에 합류했습니다. 그리고 미국 회사에서 16 년을 보낸 후 8 년 전에 화웨이에 합류했습니다.
(02:21) Jeremy Au :
놀라운. 우리는 분명히 그것에 들어갈 것이지만, 당신은 처음 몇 개의 일자리에서 당신이 어떤 일을했는지에 대해 조금 더 공유 할 수 있습니까? 당신은 정부에 있었습니까?
(02:27) Mr. Koh Hong-Eng :
확신하는. 사실, 저에게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싱가포르,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장학금 신청을 장려했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제가 주니어 칼리지에있을 때 나는 결과가 괜찮다고 생각하고 장학금을 신청하도록 격려 받았다. 그리고 아시다시피, 나는 경찰 장학금을 받았다. 그래서 나는 경찰관으로 끝났다. 범죄 수사, 운영, 범죄 예방 등을 포함한 다른 일자리. 그러나 나의 마지막 입장은 기술을 향하고 있었다.
(02:53) Jeremy Au :
분명히 경찰은 지상에 매우 많으며 디지털 혁신 중 일부를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그것은 당신의 관점에서 어떤 모습입니까?
(03:00) Mr. Koh Hong-Eng :
1990 년대에 있었을 때, 맞습니까? 그래서 나는 그것이 여전히 간단한 전산화라고 생각하거나 디지털화라고 부릅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오프라인에서 온라인까지입니다. 너무 많은 수동 프로세스가 컴퓨터 화되어 더 효율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오래 전에 경찰 보고서를 제출하려면 수동으로 작성됩니다. 상상할 수 있습니까? 그러나 오늘날에는 모두 전산화되었습니다. 물론, 전산화는 더 효율적으로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데이터를 캡처하면 많은 분석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변환의 후속 단계가 될 것입니다.
(03:30) Jeremy Au :
그 후, 당신은 민간 부문에 합류했습니다. 그것에 대해 더 많이 나눌 수 있습니까?
(03:33) Mr. Koh Hong-Eng :
기술의 배경 때문에 반 분리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NCS, National Computer System에 가입했습니다. 그리고 나는 NCS에 합류했을 때 싱가포르가 정부의 전체 디지털 혁신 측면에서 빠른 속도로 움직일 때였 기 때문에 매우 운이 좋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Public Services Online이라는 첫 번째 주요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시민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정부, 국가, 또는 연방 정부 또는시 정부이든, 다른 부서의 다른 전문가들이 사일로드 시스템으로 끝나기 때문에 스토브 핀을 갖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시민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려고했기 때문에 내가 한 매우 흥미로운 프로젝트였습니다. 그 이후로 싱가포르는 다른 모든 국가에 비해 전자 정부 측면에서 매우 높은 순위를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04:21) Jeremy Au :
그것은 실제로 NCS의 전성기였습니다.
(04:23) Mr. Koh Hong-Eng :
정확히.
(04:23) Jeremy Au :
그렇다면 당시에 한 프로젝트는 무엇입니까?
(04:25) Mr. Koh Hong-Eng :
좋아, NCS는 이미 큰 회사 였고 NCB에 따라 기업화되어 Singtel이 인수했기 때문에 전국적으로 많은 프로젝트였습니다. 그리고 저기에는 많은 팀이 있지만 주로 정부 전체 프로젝트를하고있었습니다. 실제로, 정부를위한 Big Broadband Infrastructure라는 프로젝트가있었습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Net 그리고 나는 그것이 많은 국가 디지털 혁신의 추세를 시작했다는 것을 거의 알지 못했습니다.
(05:00) Jeremy Au :
응. 그 이후로 싱가포르 정부와 공공-민간 부문은 실제로 디지털 혁신 파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그 모델로 싱가포르를보고 있기 때문에 트레이드 오프 나 계획 매개 변수와 같은 종류를 기억하십니까?
(05:12) Mr. Koh Hong-Eng :
나는 싱가포르의 첫 번째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화웨이 이전에도 20 년 넘게 국제 사업을 해왔습니다. 그리고 좋은 점은 싱가포르 브랜드가 내 경력을 많이 돕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내가가는 곳마다 "오, 싱가포르는 매우 성공적입니다." 싱가포르를 많이 만나 주셔서 감사하지만 싱가포르의 성공은 환경, 매개 변수로 인해 쉽게 복제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정부의 안정성과 같은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작은 나라가되는 것은이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것은 물론, 공공 서비스의 문해력, 시민들, 이것들은 모두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예산 자체는 기꺼이 투자하든, 진정한 디지털 혁신 측면에서 최고의 어려움은 항상 자신의 인프라와 데이터를 보호하려는 관료주의 기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전통적으로 전자적 또는 디지털 혁신이든 ICT의 한부에서 이루어 졌을 수도 있기 때문에 전통적으로 국가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는 조직을 향상시킬 때 점점 더 많은 국가들이 성공하고있는 이유입니다.
예를 들어, 몇 년 전 중국은 빅 데이터 관리국을 시작했으며 모든 지방에서 빅 데이터 관리국은 주지사에게 직접보고합니다. 그러나 수년에 걸쳐 그들은 실제로 큰 단어를 떨어 뜨 렸습니다. 이제 그들은 데이터 관리국이라고 부르지 만 사우디 아라비아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들은 데이터 및 인공 지능에 대한 사우디 당국 인 SDAIA라는 조직을 만들었습니다. 다시, 그들은 국가 데이터 센터, National Cloud, 심지어 AI의 전국적 사용을 주도하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정부 전체가 함께 일합니다. 따라서 디지털 혁신, 특히 디지털 정부에 대해 이야기하면 정부 전체가 관련 거버넌스 및 구조와 함께 높은 수준의 구조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나는 이것이 중요한 성공 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06:52) Jeremy Au :
흥미로운 점은 관료주의에서 모든 사람들이 일을 더 효율적으로 만들기 때문에 디지털화 할 기회에 뛰어 들고 있다고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관료주의가 특히 이런 종류의 변형적인 것들에 대해서는 해결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일반적으로 프로그램 별 프로그램은 매우 좋은 인프라 프로그램이지만 디지털 혁신이 항상 복잡하고 어려운 순서대로 느껴집니다.
(07:11) Mr. Koh Hong-Eng :
나는 모든 국가, 88, 89 개국에 실용적이지 않고, 모든 국가, 모든 국가, 모든 정부는 디지털화에 관한 무언가를해야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대부분은 부서 중심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교육부는 그들 자신의 일을하기를 원합니다. 재무부는 그들 자신의 일을합니다. 사회 보장부는 자신의 일을하고 싶어합니다. 그들은 자신이 잘하는 일을하고 있지만, 시민이나 사업가 또는 방문객들은 정부를 하나로보고, 나는 당신을 다른 기관으로 보지 않기 때문에 정부 전체의 관점에서 볼 때 정부 전체의 관점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중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는 사람들의 중심 서비스에 대해 이야기하고있을뿐만 아니라 모든 부서가 자체 네트워크, 자체 데이터 센터, 자체 클라우드 플랫폼을 구축하려면 정부에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인프라, 국가 예산 소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글로벌 공공 부문 부서 인 화웨이에서 우리는 진정한 디지털 혁신에서 컨셉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는 이유 하나의 네트워크, 하나의 클라우드, 하나의 플랫폼이어야합니다. 하나의 네트워크를 말할 때 네트워크가 다른 네트워크 기술이기 때문에 하나의 네트워크를 의미하지는 않지만 물론 다른 대행사가 공유 할 수있는 통합 네트워크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론 우리는 다른 대행사가 사이버 보안 데이터 보호에 대해 다른 요구를 가질 수 있음을 고려합니다. 두 번째 층은 우리가 하나의 구름을 말할 때 다시 하나의 물리적 구름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그것은 구름이 혼합 될 수 있지만, 다시 한 번, 그것은 일을하는 통일 된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플랫폼은 데이터 거버넌스에 대해 이야기하고 모든 AI 도구 등에 대해 이야기하는 곳입니다.
싱가포르 정부가 국가 컴퓨터위원회를 시작했을 때 40, 50 년 전 국가 컴퓨터 화 프로그램을 시작했을 때, 40 년 전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스스로 시스템을 구축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텍스트 수집이 필요하고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병원 정보 시스템이 필요하고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응용 프로그램, 데이터베이스,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가 매우 사일로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아마도 30 년 전, 우리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디퍼 커플 링을보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하드웨어는 레이어입니다. 소프트웨어는 별도의 계층입니다. 따라서 특정 하드웨어에 잠겨 있지 않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이야기하는 것, 하드웨어 가상화이지만, 오늘날의 맥락, 특히 변환이 매우 빠르게 일어나는 곳에서 특히 AI를 통해 많은 서비스를 출시 할 수있는 곳에서는 데이터 분리를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데이터는 소프트웨어에서 분리되며 소프트웨어는 하드웨어에서 분리됩니다. 따라서 더 의미가 높을수록 하나의 네트워크, 하나의 클라우드, 하나의 플랫폼 접근 방식이 있습니다. 그리고 미래의 모든 서비스는 때때로 마이크로 서비스라고 부릅니다. 데이터베이스가 내장되어있는 것은 매우 어려운 소프트웨어가되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데이터는 계층에서 분리되어야하지만,이 모든 일을 할 때는 항상 사이버 보안, 개인 정보 보호 문제 및 최신 주제를 염두에 두어야합니다.
(09:44) Jeremy Au :
우리는 확실히 그것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거기에서 NCS에서 당신은 떠났습니다. 어디로 갔습니까?
(09:48) Mr. Koh Hong-Eng :
PS 온라인 프로젝트로 인해 전체 시스템은 Java 기술에 구조되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Sun Microsystems라는 회사의 많은 서버와 스토리지를 사용하게되었습니다. 미국 실리콘 밸리 회사입니다. 실제로, 태양의 슬로건은 당시 네트워크는 컴퓨터였습니다. Sun은 그 시대보다 앞서있었습니다. 그것은 20, 30 년 전이었습니다. 그들은 네트워크를 컴퓨터라고 불렀습니다. 기본적으로 그들은 힘이 네트워크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클라우드 컴퓨팅이라고 부르는 것과 같습니다. 그래서 그 프로젝트 때문에 온라인에서 동료들, 일부 마이크로 시스템의 누군가가 나를 알게되어 나를 고용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Sun에 가입했습니다. 나는 10 년 이상 거기에있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나는 공공 부문 배경으로 인해 지역마다 지역에서 지역마다 다른 직책을 맡고있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똑똑한 도시, 안전 도시, 교육, 건강 관리가 혼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10 년 후, Sun은 Oracle에 의해 인수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6 년 동안 오라클에서 끝났지 만 16 년 동안 미국 회사에서 보낸 16 년은 업계 전문가로서 고객이 자신의 요구를보고 비즈니스 아키텍처를 설계하여 기술 아키텍처를 이끌어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0:49) Jeremy Au :
놀라운. 오라클뿐만 아니라 태양에서 무엇을 배웠습니까?
(10:52) Mr. Koh Hong-Eng :
좋은 질문. 그것이 나의 첫 MNC 였기 때문입니다. 물론 싱가포르 정부 나 정부 연결 회사에서 일했기 때문에 문화 충격이었습니다. 그런 다음 Sun Microsystems MNC에 갔다. 흥미 롭습니다. 저는 이미 미국 MNC에서 일하고있는 많은 싱가포르 친구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강력한 조언은 항상 MNC에있을 때 자신을 위해 일할 때였습니다. 당신은 회사에서 일하지 않습니다. 좋아요. 그것은 매우 심오하게 들리지만 기본적으로 내가 말하려는 것은 MNC 회사 인 그들이 실제로 당신을 돌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당신은해야 할 일이 무엇이든 돈을 벌기 위해 거기에 있어야합니다. 물론 회사가 돈을 벌도록 돕고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돈을 벌 수 있지만 균형을 잡아야합니다. 그것이 그들이 말하는 것입니다.
관심있는 또 다른 것은 내가 Sun에 합류했을 때, 나는 역사, Sun의 가치를 알게되었습니다. 그리고 내가 항상 기억하는 유명한 인용문 중 하나는 당시 태양의 수석 과학자로부터 나왔습니다. 이 신사는 Bill Joy라고합니다. Bill Joy는 창립자 중 하나였습니다. 그는 최고 과학자였습니다. 그는 항상 가장 똑똑한 사람 이이 방에 없다고 말합니다. 당신이 가장 똑똑한 사람이 방에 있다고 생각한다면 아마도 더 이상 진전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항상 매우 개방적이어야합니다. 우리는 최고가 아닙니다. 우리는 최고가 필요하거나 최고와 협력합니다. 그리고 테레사 어머니조차도 그렇게 말하는 인용을했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당신이 할 수없는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내가 할 수없는 일을 할 수 있습니다. 함께 우리는 큰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협업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이나 회사 또는 개인 생활에서, 당신은 이미 당신이 이미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당신이 정점에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은 내려 오기 시작합니다.
(12:12) Jeremy Au :
그리고 흥미로운 점은 당신이 말한 것과 마찬가지로 네트워크도 컴퓨터라는 것입니다. 폐쇄 소스, 오픈 소스, 동맹, 그리고 주택 내에 많은 논쟁이있었습니다. 그 파도에 대해 조금 더 나눌 수 있습니까?
(12:23) Mr. Koh Hong-Eng :
나는 우리가 여전히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수십 년이 지난 후에도 우리는 여전히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휴대폰 시장을 보면 완전히 폐쇄 된 애플이 있습니다. 그들이 더 낫고 안전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독점적입니다. 물론, 당신은 안드로이드가 있고, 화웨이는 이제 더 개방적입니다. 그래서 나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에 대해 이야기하면 어떤 사람들은 소프트웨어를 제어 할 수 있고 취약점을 볼 수 있지만 동시에 사람들도 나쁜 사람도 볼 것이라고 말할 수 있기 때문에 토론은 항상 거기에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나는 하루가 끝날 무렵, 각각 고유 한 장점과 물론 몇 가지 단점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오늘날 우리가보고있는 내용에서는 다행히도 더 긍정적이어야한다고 말해야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우리는 무역 전쟁의 시대를 통해 살고 있으며, 우리는 그 모습을 경험하게되며 디지털 주권은 매우 중요해집니다. 따라서 Open Source 소프트웨어는 폐쇄 소스보다 안전하다고 가정하여 다른 모듈과의 작업이 용이 한 측면에서 더 많았지 만 이제는 오픈 소스도 국가의 디지털 주권을 보호하는 데 중요합니다. 당신은 실제로 그것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그것에 대해 뭔가를 할 수는 있지만, 토론이 진행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누군가가 가장 좋은 결정을 내릴 하루에 도달 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따라서 오픈 소스이든 폐쇄 소스이든 중요한 것은 기준의 표준입니다.
닫힌 소스에서도 협업에 대해 앞서 말한 것을 기억하기 때문에 표준을 가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화웨이조차도 우리는 그 생태계가 필요하다고 강하게 느낍니다. 우리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또는 기타 구성 요소이든 협력해야하며, 우리가 함께 일하고 기술이 함께 일하기 때문에 위대함 효과를 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표준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13:48) Jeremy Au :
흥미로운 점은 그 시간이 개방 된 시간의 환경이라고 느꼈다는 것입니다. 무역 전쟁과 그 모든 것들에 대해 언급 한 것처럼 많은 것들이 더 최신 느낌이지만, 그 당시에는 인터넷 전체가 자유롭고 개방 된 것처럼 느꼈습니다.
(13:59) Mr. Koh Hong-Eng :
매우 자유롭고 매우 개방적입니다. 그리고 세계가 실제로 기술로 세계화 될 때, 우리는 많은 혁신과 R & D를보고 있습니다. 사실, 미국을 보면 아주 좋은 곳이었습니다. 너무 열려 있습니다. 당신은 엘론 머스크를보고, 마크 주커 버그를보고, 그들은 미국인이 아니 었습니다. 그들은 그곳으로 이사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개방성이 함께 일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것은 과학계입니다. 나는 젊은 공무원이었을 때, 우리가 여행했을 때, 우리는 다른 표준으로 인해 다른 휴대 전화를 가지고 다닐 필요가 있었지만 세상은 GSM으로 이동했습니다. 따라서 어느 나라에서도 하나의 장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이상적인 세상이지만, 나의 두려움은 무역 전쟁에 대한 것이며, 우리는 스플린터 넷을 보게 될까요? 우리는 기술이 발산되는 것을 보게 될까요? 우리는 다른 장치 나 다른 표준을 사용할 것입니다. 따라서 싱가포르와 같은 작은 나라의 경우 분명히 우리의 비용이 증가하기 때문에 우려가 될 것입니다.
(14:47) Jeremy Au :
그래서 나는 이것들이 사람들이 걱정하는 모든 것 같아요? 무역 전쟁, 디커플링, 디지털 주권, 스플린터 넷처럼. 당신이 생각하는 것 또는 관찰하는 것에 대해 조금 더 공유 할 수 있습니까?
(14:57) Mr. Koh Hong-Eng :
나는 하루 종일 정치가 정치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여전히 유권자들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나는 어떤 나라에서나 사람들이 사람들에게 좋은 것은 사람들이 볼 수있을 때 투표를 통해 결정을 내려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기술의 차이가 있다면 많은 사람들에게 좋지 않을 것입니다. 비용이 올라갈 수 있으며이 모든 일이 발생할 수 있으며 혁신에는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나는 여전히 매우 긍정적입니다. 나는 그것이 옛날로 돌아갈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지만, 아마도 우리가 협력하는 방식과 경쟁 방식에 새로운 규범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그것은 경쟁입니다. 그리고 저는 인식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가짜 뉴스가 많이있는 세상에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당신이 매우 속기 쉬운 사람이라면, 당신은 거기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자신의 연구를하고 있지 않다면, 대중 매체 나 소셜 미디어이든 미디어의 영향을 쉽게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것이 젊은 세대, 특히 생성 AI를 사용하여 차별화하는 기술, 컨텍스트를 분석하는 기술, 진실이 아닌 것은 미디어, 특히 생성 AI에 의해 쉽게 영향을받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중요하지 않습니다.
(16:00) Jeremy Au :
우리는 확실히 그것에 도달 할 것입니다. 우리가 Splinternet에 대해 이야기 할 때, 흥미로운 점은 세계가 공통 기준으로 수렴하는 것처럼 느껴진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나는 GSM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모두가 우리 모두가 같은 표준 신체에 수렴하고 있으며, 그들을 밀어 내고 프론티어를 진전시키는 것처럼 느꼈지만 이제는 거의 모든 것이 복제 된 것처럼 느껴집니다. 왼쪽, 오른쪽이 있습니다.
(16:17) Mr. Koh Hong-Eng :
그렇게 나쁘지 않습니다. 그렇게 나쁘지 않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여기에 있기 때문에 우리는 여전히 같은 길을 가고 있지만, 무책임한 정치적 움직임 때문에, 우리는 그 길을 따라 특정 딸꾹질을 볼 수 있지만, 상식이 우세하고 상황이 다시 궤도에 올랐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다시, 내가 Sun Microsystem에 있었을 때, 내가 햇볕에 강하게 혁신을했을 때, 나는 나에게 물어 보았 기 때문에 좋은 부작용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경쟁은 혁신을 주도합니다. 그것이 원칙이라면 좋습니다.
(16:47) Jeremy Au :
그리고 Huawei가 실제로 많은 기본 R & D를 해왔는지에 대해 이전에 나와 공유했기 때문에 흥미 롭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은 KL 표준을 얻을 수 있고 당신은 "이봐, 나는 이것의 더 나은 버전을 만들 수 있습니까?" 그렇다면 R & D 초점에 대해 조금 더 공유 할 수 있습니까?
(17:00) Mr. Koh Hong-Eng :
좋아요. 화웨이는 이전 회사와 달리 우리가 개인 회사이거나 대부분의 직원이 주주이기 때문에 흥미 롭습니다. 우리는 어떤 기관이 소유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R & D에 기꺼이 투자 할 의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국제적 압력에도 불구하고 수년에 걸쳐 일관되게 잘하고있는 이유입니다. 물론 코비드 등에도 불구하고.
(17:18) Mr. Koh Hong-Eng :
Huawei를 보면 직원이 200,000 명 이상이지만 55% 이상이 R & D에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R & D는 중국에만 있지 않습니다. 전 세계입니다. 싱가포르에서도 우리는 상당수의 R & D 엔지니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의 R & D 실험실은 전 세계, 특히 유럽에도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몇 년 동안 지출을 보면 수익의 20% 이상을 R & D로 돌려 보냅니다. 나는 평균적으로 Western Technology Company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약 10%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 두 배의 지출과 우리가 가진 헤드 수치와 특허 등록을 소비합니다. 지난 6 년 동안, 유엔 세계 지적 재산기구의 기록을 살펴보면, 우리는 특허를 적용하는 데 1 위입니다.
6 년 동안 1 번, 우리는 신청하지만 물론 혁신을 나누지 않고 특허를 적용합니다. 그것은 쓸모가 없습니다. 따라서 그 R & D,이 특허는 내가 말한 니어 링크와 같은 많은 기술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많은 예가 있습니다. 많은 예가 있습니다. 사실, 미국 MNC에서 16 년이 지난 후, 나는 하루 종일 일을하고 있기 때문에 약간 만족 스러웠습니다. 저는이 공공 서비스 트랜스 실 확대 전문가입니다. 나는 내가하고있는 일을 알고 있으므로 약간 정체되어 있지만 Huawei는 문자 그대로 매년 신제품을 출시하기 때문에 회사입니다. 그리고 새로운 제품은 우리가 업계 전문가이기 때문에 실제로 우리를 매우 흥분하게합니다. 우리는 제품의 가치를 업계로 다시 볼 수 있어야합니다.
그래서 나는 당신에게 하나의 구체적인 예를 드리겠습니다. 병원, 건강 관리. 현재 중국, 의료, 병원에서 매우 흔합니다. 모든 것이 무선입니다. 정맥 내 떨어진 곳, 모든 센서조차도. 나는이 혈압을 할 수있는 에어백으로 화웨이 시계를 입고 있습니다. 모든 센서이지만 가장 큰 문제는 Wi Fi 액세스 포인트입니다. 당신이 큰 집이나 큰 사무실이있을 때 당신이 만나는 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너무 많은 액세스 포인트를 가지고 있으며 서로를 방해합니다. 액세스 포인트가 너무 적으면 사각 지대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환자가 와드에서 X- 레이 룸으로 밀려 났고 어떻게 든 신호를 잃어 버렸다고 상상할 수 있으며, 간호 스테이션은이 사람, 심장 박동 또는 무엇이든 생각할 수 있습니까? 따라서 이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고객의 피드백을 들으면 화웨이는 무엇을 했습니까? 우리는 드로잉 보드로 돌아갔습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Wi Fi 액세스 포인트를 보면 컨트롤러, 무선 장치 및 안테나의 세 가지 기술이 있기 때문에 새로운 제품인 새로운 기술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컨트롤러 라디오 장치와 안테나는 상자 안에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무엇을합니까? 우리는 그것을 세 부분으로 나눕니다. 따라서 컨트롤러는 상자이며 8 개의 무선 유닛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각 무선 장치는 8 개의 안테나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8을 곱한 8 개를 64로 곱 하므로이 모든 것이 64 개의 안테나가있는 하나의 액세스 포인트입니다.
따라서 전체 병원 병동에서는 64 안테나 로이 액세스 포인트를 배포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치가 안테나에 연결되면 동일한 시스템이기 때문에 여러 안테나에 연결해도됩니다. 그래서 당신은 우리 가이 데이터 손실 로밍이라고 부르는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실제로이 제품에 주로 병원에서 사용 사례를 위해 왔지만 물론 실제로 호텔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수백 명의 학생들에 대해 이야기하기 때문에 교실에 좋지 않을 것입니다. 동시에 우리는 여전히 전통적인 Wi -Fi가 필요한 장치가 너무 많지만 이것은 항상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새로운 혁신을 시도하는 한 가지 예입니다. 우리는 고객 문제를 해결할뿐만 아니라. 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수익을 증가시킬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제가 화웨이에있는 8 년 동안 글로벌 공공 부문을 보면 모든 소문, 모든 가짜 뉴스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공공 부문 사업이 매우 건강하게 커지고있는 이유입니다. 우리는 아주 잘하고 있습니다. 제가 말했듯이, 우리의 공공 부문 고객은 100 개 이상의 국가에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실제로 전 세계의 많은 정부 기관에 의해 잘 신뢰됩니다.
(20:31) Jeremy Au :
그리고 흥미로운 점은 실제로 숫자 특허 일뿐 아니라 속도처럼 느껴지는 것입니다. 큰 R & D 예산을 넣을 수 있지만, 알다시피, 처리량이나 출력이 더 빠른주기에있는 것처럼 보이는 속도처럼 느껴지거나, 그 관점에서 어떻게 작동합니까?
(20:47) Mr. Koh Hong-Eng :
좋아요, 우리가 가진 헤드 수와 프로세스 때문에 다시 한 번입니다. 실제로, 우리의 통합 제품 개발, IPD, 나는 수년 전에 Huawei가 IBM에 수백만 달러를 지불하여 IPD를 만들기 위해 컨설팅을하도록 도와줍니다. 그래서 IPD는 개념에서 제품, 알파, 베타에 이르기까지 매우 엄격한 프로세스입니다. 그래서 전체 과정이 잘됩니다. 그리고 내가 말했듯이, 우리는 그렇게 할 수있는 수많은 엔지니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때때로, 내가 말했듯이, 당신이 코너에 강요되면, 당신은 더 빨리 일합니다. 따라서 코비드 중에 보면 유럽 국가에서도 Wi Fi 액세스 포인트가 매우 잘 팔리고있었습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이유로 1 위는 전 세계적으로 부족한 것이 었습니까? 그리고 2 번 비용이지만 저렴한 비용을 유지합니다. 실제로, Wi Fi를 구매하는 경쟁 업체는 Wi Fi 액세스 포인트를 판매하기 위해 8 개월, 9 개월이 걸릴 수 있습니다. 화웨이는 헌신했고 우리는 5 주, 6 주 안에 배달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단지 제품이 아닙니다. 따라서 통합 제품 개발 인 IPD는 영업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우리는이를 강조하기 위해 매우 응집력있는 조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단지 우리가하지 않는 모든 제품은 고객의 말을 듣지만 여전히 수익성있는 회사이기 때문에 가치가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많은 실사를해야합니다.
우리는 비영리 회사가 아닙니다. 우리는 우리가 할 수있는 모든 제품이 판매 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그리고이 모든 것. 그리고 우리는 또한 좋은 관리 공급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의 R & D는 어디에나 있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우리는 다른 국가뿐만 아니라 공급망에서도 제조를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염병 기간 동안 공급망에는 전 세계적으로 느려지지만이 모든 공급망 측면에서 잘 수행 한 제품, 제품이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중요한 것이 의지라고 생각합니다. 화웨이의 의지입니다. 화웨이의 핵심 값을 보면. 나는 네 가지를 기록하려고한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는 고객 초점입니다. 고객 먼저 고객 중심. 두 번째는 내가 번역되면 기본적으로 번역되면 실제로 열심히 노력하고 인내하는 것 등입니다. 셋째, 우리는 매우 어려운 환경에서 기꺼이 일해야합니다. 그리고 네 번째는 자기 반성입니다. 사실, 네 번째는 원래 중국어 버전에서 영어로 직접 번역을한다면 자기 비판을 의미하지만 나 자신을 포함한 많은 외국인이 약간 걱정할 것입니다. 왜 내가 비판 해야하는 회사에 합류 하는가? 따라서 영어 버전, 우리는 그것을 자기 반성이라고합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화웨이의 문화는 우리가 열심히 일할 준비가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열심히 일합니다. 우리는 가혹한 환경에서도 더 열심히 일할 준비가되어 있습니다.
(22:56) Mr. Koh Hong-Eng :
내가 화웨이에 처음 합류했을 때, 왜 아프리카의 많은 국가들이 화웨이를 사용하는지 매우 궁금했습니다. 그리고 나는 그 이유를 찾았습니다. 자금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화웨이 사람들이 계속 고객에게 봉사 할 의지가 있기 때문입니다. 에볼라를 기억하십니까? 에볼라는 매우 치명적이었습니다. 에볼라 기간 동안 대부분의 서부 기업들은 철수합니다. 화웨이는 머물렀고 직원들은 계속 머물렀다. 그들은 강요하지 않고 계속 머물러 있습니다. 그들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계속됩니다. 그것은 화웨이 문화이며 거래에서 승리함으로써 알고 있으며,이 회사는 직원 소유이기 때문에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무엇을하든, 그것은 기관에 가지 않습니다. 그것은 그들에게 간다. 물론 여전히 금전적 인센티브가 있습니다. 그러나 하루가 끝나면 문화를 반영합니다. 그것은 회사의 문화를 반영합니다. 이것이 코비드 중에도 18 개월 동안 싱가포르에 갇힌 후 약간 불안해하고 여행을 준비하고있는 이유입니다. 물론, 우리 가족은 걱정했지만 화웨이가 실제로 직원을 보호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기 때문에 많은 확신을 가지고있었습니다. 그래서 나는 아프리카로 여행했습니다. 그래서 내가 아프리카에 갔을 때, 고객은 미쳤습니까? 대부분의 서부 회사는 철수하고 여러분은 여전히 우리를 만나기 위해 여기에서 날고 있습니다.
(23:59) Jeremy Au :
그리고 당신은 서부 MNC에서 정체 된 느낌이 들었고 화웨이에 들어갔을 때 놀랐습니다. 화웨이에 가입하기로 선택한 방법과 이유에 대해 나와 공유 해 주시겠습니까?
(24:09) Mr. Koh Hong-Eng :
좋아요. 실제로 정체되지는 않습니다. 나는 내 일을하는 데 너무 익숙합니다. 말 그대로, 나는 매우 편안해질 수 있습니다. 사실, 어느 정도는 약간 만족 스럽지만 화웨이는 혁신 때문에 부분적으로 회사입니다. 새로운 기술이 계속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항상 화웨이가 너무 많은 제품을 가지고 있으며 공공 부문에서 우리는 아마도 화웨이가 가지고있는 제품을 판매 할 수있는 유일한 산업 일 것입니다. 일부 제품은 은행 업계와 관련이 없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응급 서비스를 위해 중요한 무선 통신 시스템도 판매합니다. 은행은 필요하지 않습니까? 그래서 우리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저는 업계 전문가이기 때문에 저를 흥분하게합니다. 저는 고객에게 디지털 혁신을 돕고 싶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나를 계속 진행합니다. 그리고 2 번은 앞에서 말했듯이, 가치 때문에, 업무 문화는 매우 높기 때문에 화웨이에서 일하는 것이 실제로 압력을 가하고 있습니까?
하지만 왜 내가 화웨이에 가입 했습니까? 마지막 회사에서 업계 전문가로 보유하고있는 직장에서 저는 실제로 최고 수준에있었습니다. 나는 이미 최고 수준에있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나의 이전 회사에서 매우 고위직입니다. 그래서 화웨이가 헤드 헌터를 통해 나를 발견했을 때, 나는 전혀 관심이 없었습니다. 부분적으로, 나는 화웨이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습니다. 그것은 무역 전쟁이 시작되기 전이었습니다. 그것은 미국이 화웨이를 목표로하기 전이었습니다. 그래서 모두가 화웨이에 대해 몰랐습니다. Huawei에 대해 내가 아는 유일한 것은 싱가포르에는 차세대 광대역 인 The Fiber가 있기 때문에 내 집의 섬유 모뎀이었습니다.
사실, 그것은 모두 화웨이입니다. 제가 아는 유일한 것은 통신 업계 출신이 아니기 때문에 화웨이입니다. 3G, 4G, 5G에 대해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당시 나는 화웨이 전화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나는 몰랐다. 그래서 나는 약간 냉소적이었다. 사실, 나는 헤드 헌터에게 회사에서 이미 가장 선배라고 말했다. 내가 라우터를 판매하는 중국 회사에 합류하기를 원하십니까? 그녀와 나는 일종의 웃었다. 그러나 그녀는 나를 포기하지 않았다. 그래서 1 년 동안 그녀는 나와 연락을 취하고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었고 나는 내 자신의 연구를했고 나는 더 많은 것을 알아 내기 위해 화웨이에서 일하는 싱가포르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 spoke습니다.
그러나 내 마음이 바뀌었던 것은 그들이 나를 Shenzhen에 초대하여 그들이 가진 진짜 물건을 살펴 보았을 때였습니다. 내가 본 순간, 내가 좋아했던 순간, 와우, 이것은 화웨이입니다. 좋아, 첫째,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중국 제품이 싸다는이 나쁘고 잘못된 인상을 가지고있다. 그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하루가 끝나면 제품이 좋든 아니든 제조업체 때문이 아닙니다. 사업가가 운전하기 때문입니다. 높은 비용을 지불 할 준비가되면 iPhone과 같은 좋은 품질이됩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iPhone은 여전히 중국에서 만들어 졌습니까? 그러나 많은 돈을 벌고 싶다면, 가장 밝은 공장을 건설하게됩니다. 물론 품질은 나쁩니다.
그래서 화웨이의 Shenzhen 본사에 갔을 때, 나는 깊이, 화웨이가 가진 기술의 폭과 품질면에 놀랐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내 마음이 바뀌 었습니다. 물론, 그것은 저를 확신시킨 관련 인터뷰가 적절했습니다. 그리고 당시에는 내가 Huawei가 또 다른 MNC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나보다 앞서 무엇이 있었는지 몰랐습니다. 그것은 단지 MNC입니다. 나는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확실하지 않다는쪽에 들어 가지 않았다. 미국은 화웨이에 대한 조치를 취할 것이지만, 우리는 먼 길을 왔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미 8 년 이상 회사에있었습니다.
(26:58) Jeremy Au :
그리고 당신은 당신이 변화해야 할 것들 중 하나가 문화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당신의 관점에서 그 문화의 전환이라고 생각한 것에 대해 더 많이 나눌 수 있습니까?
(27:05) Mr. Koh Hong-Eng :
좋아요. 저에게는 싱가포르입니다. 당신과 나는 싱가포르, 우리는 싱가포르 문화를 알고 있습니다. 나는 16 년 동안 미국 MNC에있었습니다. 나는 문화에 익숙합니다.
그래서 내가 처음 화웨이에 갔을 때, 물론 그것은 문화 충격이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모든 사람이 열심히 일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화웨이의 시스템 때문에 보상을받는 것이 좋습니다. 회사 전체가 부서뿐만 아니라 잘하는 경우 더 나은 보너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일종의 주식 계획이 있습니다. 비록 공개적으로 나열되어 있지 않더라도 일종의 개인 주식 제도가 있습니다. 따라서 당신이 가진 지분에 따라 배당금을받습니다. 그래서 열심히 일하는 문화는 분명히 있습니다. 그리고 솔직히 말해서, 매일 또는 무엇이든 일해야 할 흑백은 없지만 사람들은 이런 식으로 행동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여전히 휴식을 취하거나 주말에 적절한 밤을 보내는 사람들이 있지만, 사람들이 그냥 머무르는 것을 자주 본다.
그래서 회의를 위해 때때로 중국으로 여행 할 때도 오후 9시, 오후 10시 또는 주말까지는 훈련을받습니다. 그것이 차인 문화인지 확실하지 않지만 물론 Jack Ma가 996에 대해 이야기했음을 기억하십시오. 그래서 나는 다른 중국 회사에서 비슷하다고 생각하지만 다른 회사에서는 아마도 다를 것입니다. 그러나 흥미롭게도 화웨이, 우리는 지역 관행이나 심지어 지역 법을 준수합니다. 예를 들어, 유럽의 일부 유럽 국가의 화웨이 사무소, 우리는 규칙을 준수해야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추적하지만 문화의 관점에서, 중요한 것은, 내가보고있는 것은 사람들이 모든 노력에 대해 알고있는 모든 결과에 대해 보상을받을 것입니다. 공개 상장 회사와는 상당히 다릅니다. 그리고 또 다른 것은이 회사에서 모든 사람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당신에게 거절하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그것이 화웨이 문화인지 중국 문화인지 확실하지 않지만 사람들은 필요한 것을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그러나 다른 문화는 서구, 솔직함과는 매우 다릅니다. 그래서 회의 중에, 모두가 매우 솔직하고, 그 시점까지, 말 그대로 당신 이이 모든 것을 좋지 않다고 말합니다. 서구 세계는 회의실에서 모든 사람이 서로에게 더 친절한 경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불행히도 회의실 밖에서는 일이 일어나는 곳입니다. 사람들은 당신의 등 뒤에서 뭐든지 이야기합니다. 그러나이 회사에서는 사람들이 더 솔직한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핵심 값, 마지막 핵심 가치, 자기 반영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우리는 실제로 체계적인 방식으로 그렇게합니다. 따라서 화웨이의 특정 사람들은 매년 특정 수준 이상, 당신은 자기 반성 세션을 가져야합니다. 그리고 당신은 당신의 상사, 부하 직원, 동료 또는 동료 또는 가입 할 수있는 사람이 아니라 자신의 말을 듣고 자신을 비판 할 수있는 사람에게 개방 될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너무 온화한 경우, 사람들은 댓글을 달기 시작할 것입니다. 그리고 화웨이에서는 실제로 사람들이 익명으로 의견을 말할 수있는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그들이 지시하기가 열려 있다면 말하고 싶지 않지만 기본적 으로이 자기 반성이 너무나 제도화되어 사람들이 자신의 약점을 드러내고 우리가 배우고, 개선하기 위해 우리가해야 할 일을 말할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사람들은 매우 선결제 인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부 외국인, 나는 또한 외국인이자 중국인이 아니며 화웨이에서 일하는 중국인이 아니며 처음에는 조정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들은이 솔직함에 적응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이것을 말할 것입니다. 그러나 궁극적으로, 나는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인간이 아니라 문제를 공격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30:04) Jeremy Au :
그리고 당신은 과거의 글에서 화웨이의 늑대 문화에 대해 이전에 썼습니다. 그리고 분명히 많은 언론도 그것에 대해 글을 썼지 만 종종 매우 외부 시야처럼 느껴집니다. 늑대 문화의 의미에 대해 조금 더 공유 할 수 있습니까?
(30:15) Mr. Koh Hong-Eng :
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늑대 문화는 다른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늑대 문화를 말할 때, 당신은 늑대의 힘이 팩입니다. 팩의 강도는 늑대입니다.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늑대 문화, 가장 중요한 것은 결코 포기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은 결코 거절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당신은 그렇게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합니다. 우리는 게임에서 늦었 기 때문에 화웨이가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살펴 봅니다. 솔직히, 우리는 통신 또는 기업 사업에서 게임에서 늦었지만 화웨이 사람들은 포기하지 않습니다. 나는 그것을 여러 번 경험했다. 그래서 당신이 고객을 설득하려고한다면 우리는 최선의 선택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당신이 누구입니까? 나는 서구 회사 나 이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는 당신을 사용하고 싶지 않지만 화웨이 사람들은 포기하지 않습니다. 문화. 우리는 포기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계속 고객에게 접근 할 것입니다. 나는 그들이 나를 절대 포기하지 않는 것 같아요. 그들이 나를 고용하려고 할 때. 그래서 그들은 언젠가 고객이 말할 때까지 계속하고 있습니다. 오, 당신은 정말로 결정되었습니다. 어쩌면 나는 당신에게 당신과 이야기 할 기회를 줄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이 늑대 문화가 사람들이 포기하지 않는 맥락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항상 성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하루가 끝날 때, 우리는 모든 나라에서 화웨이가 그 나라를 위해 있기 때문에 여기에 판매 할 것이 아닙니다. 대부분의 국가, 우리는 현지 직원의 70%, 80%를 고용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사업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렇게하기 위해, 우리는 야간 회사의 비행이 될 수 없습니다. 고객에게 진정한 가치를 가져와야합니다. 따라서 긍정적 인 메모의 늑대 문화는 사람들이 항상 움직이고 있고, 팩으로 기꺼이하고 우리는 서로를 활용한다는 것입니다. 나는 그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1:32) Jeremy Au :
흥미로운 점은 늑대 문화를 회사 문화로 묘사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두 가지 차원에서. 그러나 언론을 읽을 때 늑대 문화는 상당히 부정적인 묘사입니다. 나는 당신이 그것에 대해 어떻게 느끼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31:42) Mr. Koh Hong-Eng :
좋아요. 첫째, 나는 늑대 문화가 실제로 화웨이 문화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화웨이에 네 가지 핵심 가치가 있다고 기억합니까? 그러나 그것은 결코 어려운 상황에서도 그것을 포기하지 않는 정신입니다. 우리는 여전히 싸울 것입니다. 또한 늑대가 팩으로 인해 강하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로 늑대가 강하기 때문에 서로를 활용하지만, 저는 미국 문화, 미국 회사, 화웨이에서 8 년 동안 16 년을 보냈기 때문에 거의 같은 것을 판매했기 때문입니다. 유일한 것은 화웨이입니다. 우리가 가진 기술의 전체 스택 때문에 많은 회사가 함께 판매 해야하는 것을 판매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중 표준의 세계 인 것은 나에게 매우 분명합니다. 사람들은 당신을 무너 뜨리고 싶어하고 사람들은 당신을 차별하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그것은 말이지만, 우리는 그것을 우리의 혁신에 맡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허는 등록, 신제품, 비즈니스, 판매로 스스로를 대변했습니다. 아시다시피, 고객은 어리석지 않으며 특히 정부가 아닙니다. 유럽에서도 꽤 많은 선진국이나 서방 정부가 우리의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미디어에서 읽은 내용과 진실 사이에 큰 차이가있는 이유입니다. 사람들이 당신을 무너 뜨리기를 원할 때, 어떤 것이 부정적인 일이 될 수 있습니다.
(32:45) Jeremy Au :
그리고 흥미로운 것은이 파트너십을 통해 전체 회의를 볼 수있는 기회도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AI가 여기서 큰 주제라고 생각합니다. 혁신 R & D 측로 인해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토리지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컨트롤러가 있습니다. 다른 모든 것은 실제로 강력한 AI 초점에 관한 것이 었습니다. 화웨이 내 AI에 대한 관점에 대해 더 많이 나눌 수 있습니까?
(33:04) Mr. Koh Hong-Eng :
AI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에도 공공 서비스 운영에서 기술, 기술, 기술에 이르기까지 지난 30, 40 년의 경력을 보면 모든 사람들이 메타버스에 미치게되었을 때가 얼마나되었습니다. 아무도 지금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메타버스, 블록 체인, 모든 종류의 기술이든 상관없이오고 나옵니다. 그리고 AI조차도 자연스러운 진보라고 생각합니다. 데이터를 쌓을 때 처음에는 데이터가 없었고, 디지털화, 전산화, 데이터를 갖기 시작하고, 데이터가 더 많이 얻어지면, 더 많은 가치를 만들기 위해 빅 데이터 분석을 수행하고,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고, AI로 이동하고, AI 모델로 이동하면, AI가 AI로 이동하면 AI가 5 년 전부터 다른 세대로 이동했습니다. 예를 들어 AI의 향후 사용은 Microsoft 사무실을 사용하는 것만 큼 사용자 친화적 일 것입니다. 그리고 사실, 오늘, 당신은 프로그래밍없이 쉽게 사용할 수있는 채팅 GPT입니다. 그리고 제 요점은 5 년 후입니다. 아마도 JGPT에 대해 아무도 이야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때까지 다른 기술이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기술 진화의 역사를 보지만 중요한 것은 데이터가 생성하는, 데이터 및 값입니다. 그것은 기술이 아닙니다. AI가 아닙니다. 따라서 기술의 가치와 산업 혁명의 일부로서, 혁명 이전, 새로운 기술 이전, 증기 엔진 이전과 같은 증기 엔진이 없었기 때문에 특정 일은 이전에 수행 할 수 없었습니다.
물론 당신은 증기 엔진, 기관차 등에 갈 수 없습니다. 마찬가지로,이 기술은 실제로 데이터에 더 많은 가치를 짜는 데 도움이되지만 궁극적으로 사람들에 관한 것입니다. 기술이 무엇이든, 데이터를 관리하는 것이 무엇이든, 당신이하는 일은 사람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데이터에서 최고의 가치를 추출하는 것입니다. 나는 그것이 사람들에 관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산업은 항상 인간, 사람에 관한 것입니다.
당신은 그것이 로봇 공학이라고 말할 수도 있지만 궁극적으로 사람들에게 다가가는 것입니다. 따라서 공공 서비스 관점에서 볼 때, 나는 진정한 디지털 혁신, 국가 또는 정부 디지털 혁신으로 사람들에게 중심 서비스를 제공해야 할뿐만 아니라 사전 예방 적 및 개인화 된 서비스 인 3 개의 P를 제공해야한다는 개념을 추진해 왔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중심적이고 능동적이며 개인화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많은 국가에서 식당을 열려면 여러 부서의 많은 허가를 신청해야합니다. 우리는 여전히 많은 국가에서 그것을보고 있습니다. 사실, 최근에는 보스턴에서도 뉴스를 읽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사람들 중심의 부분 일뿐입니다. 많은 정부가 사람들에게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막을 것이지만, 빅 데이터와 AI를 사용하면 실제로 당신에게 사전 예방 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분석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전 식당을 열고 싶으시면 분명히 사람들을 고용해야합니다. 그래서 저는 왜 교육부의 모든 졸업생 레코드를 분석 할 수없고, 당신이 그들을 고용해야하고, 당신은 구직에서 벗어나지 않아야하기 때문에 당신에게 당신에게 어떤 사람들을 추천 할 수는 없습니다. 사전 예방적이고 개인화 된 후보자를 찾지 못하게됩니다. 어쩌면 일본 식당 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일본 레스토랑이기 때문에 일본이나 일본인이나 일본의 사랑하는 음식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많이있는 곳이 필요합니다. 또는 일본 음식 때문에 특별한 쌀이 필요합니다. 또한 공급 업체를 추천 할 수 있으며 비용 절감에 도움이됩니다. 빅 데이터 나 AI에 관계없이 궁극적으로 사람들에게 그 가치를 제공해야합니다. 그러나 AI, 우리는 매우 빠른 변화를보고 있습니다. 정상적인 기계 학습에서 우리는 감독되지 않은 학습에 이르기까지 딥 러닝에 이르기까지 큰 모델을 초래합니다.
따라서 전통적인 AI에서는 다른 일에 대한 간단한 AI 모델을 수행 할 수 있지만 큰 모델은 실제로 흥미로워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큰 모델은 스테로이드의 기존 AI라고 말합니다. 따라서 더 많은 일을 할 수는 있지만 많은 일을 생성한다는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 생성 AI와 같은 SORA를 보았지만 오늘 참석 한 일부 행사와 마찬가지로 비용 혜택 분석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의미가 있습니까? 나는 여전히 화자 중 하나가 흥미로운 말을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비디오를 생성하기 위해 GPU 서버와 기술을 구매하는 데 소비 한 돈. 할리우드 스타와 전체 제작 승무원을 고용하는 것보다 몇 배나 높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지금 무대에 도달하고, 생성 AI, 많은 것은 매우 참신한 유형의 것들입니다. 왜 흥미 진진한 지 있지만, 실제 비즈니스 가치가 인간에게 가치로 되돌아 가는가? 그래서 우리는 정말로 필요합니까? 오늘 말하지 않으면 전체 비디오 제작 비용의 20 %로 비디오를 생성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에는 여전히 그렇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날 생성 AI 또는 큰 모델, 우리는 여전히 많은 참신함을보고 있습니다.
(37:32) Jeremy Au :
내가 모든 프레젠테이션을 보았을 때 흥미로운 점은 마이크로 칩 설정에 분명히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칩 전쟁의 관점에서 언론의 모든 신문 기사의 초점을 크게 설정하고 있다는 것이 아니라 지금까지 전체 원 스톱 상점의 메모리 스위트를 보는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병목 현상과 체인과 같이 그것에 대해 조금 더 많이 논의하고있었습니다.
(37:52) Mr. Koh Hong-Eng :
AI의 작동 방식을 이해한다면 사람들은 분명히 AI가 많은 데이터로 모델을 훈련시키기 위해 초당 수천 개의 반복을 수행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GPUACPU가 필요하면 충분하지 않거나 빠르지 않습니다. GPU가 필요합니다. 불행히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GPU에 중점을 둡니다. 그리고 현실 세계에서 당신은 많은 조직이 그래픽 처리 장치를 구매하기 위해 많은 돈을 소비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활용률을 확인하면 전체 시스템이 GPU가 아니라 스토리지, 모든 종류의 물건과 상호 연결해야하므로 다른 병목 현상이있는 이유입니다. 연결은 병목 현상입니다. 스토리지 성능조차 병목 현상입니다. 그리고 종종 시스템에서, 스토리지의 밀리 초 지연은 전체 시스템에서 지연 시간을 의미 할 수 있습니다.
기술 세계에는 모든 것을하는 단일 슈퍼 머신이 없기 때문에 이것은 동일합니다. 우리는 열린 아키텍처에 있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웨이가 처음 5G로 나왔을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오, 화웨이는 5G에서 강력하다고 생각합니다. 즉, 기지국, 안테나, 무선 액세스 네트워크를 의미합니다. 사실이 아닙니다. 다른 많은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든 타워, 모든 기지국에는 연결이 필요합니다. 섬유질을 놓거나 전자 레인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웨이는 실제로 R & D를 R5 전자 레인지를 개선하여 5G 속도를 따라 잡을 수 있도록합니다. 따라서 무선 액세스 네트워크가 5G 속도를 가질 수 있지만 뒤뜰 홀에는 전자 레인지가 5G 속도 미만이므로 목적은 무엇이며 전력 소비까지 내려갑니다. 전통적으로 5G 기지국을 배치하기 때문에 경쟁 업체의 5G 기지국은 이전 4G 기지국보다 더 많은 전력 소비가 필요하기 때문에이 모든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5G 기지국을 변경할 때. 전원 공급 장치를 변경해야합니다. 그러나 화웨이에게는 우리는 매우 의식적입니다. 우리의 5G 기지국은 4G 기지국과 동일한 전원 공급 장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의미가 있습니다. 따라서이 전체 시스템은 상호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개별 구성 요소뿐만 아니라 최고의 시스템을 설계하려는 이유입니다.
(39:47) Mr. Koh Hong-Eng :
이것이 바로 마이크로 프로세서에서 운영 체제, 서버, 데이터베이스, 현재 스토리지, 클라우드 스택 소프트웨어 및 AI 모델링 도구 등으로 인해 Huawei를 매우 유리한 위치에 두는 이유입니다.
따라서 화웨이에 대한 좋은 점은 전체 스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최적화하기가 훨씬 쉽습니다. 현실 세계에서 일부 고객은 Huawei에서 모든 것을 구매할 필요가 없거나 상호 작용 해야하는 기존 시스템이있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든 계층이 표준을 기반으로한다고 말함으로써. 그래서 우리는 또한 그것도 염두에두고 있습니다.
(40:20) Jeremy Au :
그리고 그 전략은 실행하기가 어렵 기 때문에 매우 흥미 롭다고 생각합니다. 이론적으로, 모두가 원 스톱 상점이되기를 원하거나 그 전체 스위트를 제공하기를 원합니다. 당신은 그 범위를 제공하기 위해 화웨이가 한 트레이드 오프 나 투자 중 일부라고 생각하십니까?
(40:34) Mr. Koh Hong-Eng :
예. 나는 역사를 확신하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화웨이는 판매를 시작하여 홍콩 스위치를 재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수년에 걸쳐, 우리는이 모든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우리가 처음으로 들어간 주요 산업은 통신이었습니다. Huawei는 이러한 모든 스위치, 라우터 후, 우리는 통신 및 통신 산업으로 옮겼으며, 모든 기술 계층 Huawei에 전적으로 의존합니다. 따라서 Huawei가 오늘하고있는 일, 심지어 우리의 디지털 파워, UPS, 인버터, 클라우드 스택 소프트웨어,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킹에 이르기까지 많은 것을 살펴보면, 이들 중 다수는 통신 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그러나 거기에서 당신은 정확히 같은 스택을 깨닫습니다. 다른 산업에서도 같은 스택입니다. 나는이 전체 단계로 이어질 전략이 있다고 확신합니다. 그리고 공공 부문으로 돌아가는 경우, 내 경험은 공공 부문, 사용자에서 기술 제공 업체에 이르기 때문에 공공 부문으로 돌아갑니다. 나는 실제로 화웨이에서 지난 8 년간의 경험에 대해 결론을 내 렸습니다. 우리가 주로 세 가지 이유로 전 세계 공공 부문에서 강력하게하고있는 이유. 첫 번째 이유는 우리가 끝까지 스택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공공 부문에서 이해해야하기 때문에 다른 산업과 다릅니다. 그들이 고용하는 기술인 인 은행 산업은 집안에 시스템을 구축하고 집에서 유지하기 때문에 실제로 매우 기술적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국가의 기술인 인 대부분의 공공 부문은 싱가포르 팀이 물론 매우 강력하지만 다른 국가에서는 정부 기관에서는 기술적 인 사람들이 기술적이지 않습니다. 그들은 더 많은 운영자입니다. 그들은 벤더를 관리하는 입찰 사양을 작성하는 사람입니다.
실제 프로젝트는 계약에서 우승 한 시스템 통합 자에게 맡겨집니다. 그리고 종종 시스템이 실패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스템이 실패하면 다르게 데이터베이스는 운영 체제를 비난합니다. 운영 체제는 서버를 비난합니다. 서버는 연결성을 비난합니다. 모두가 서로 다른 브랜드를 비난합니다. 그러나 내 고객에게, 그들은 적어도 Huawei, 모든 것이 당신의 것입니다. 따라서 무언가 잘못되면 책임이 있습니다. 손가락을 가리키는 것이 없습니다. 실제로 많은 공공 부문 고객은 우리가 끝나는 사실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물론 우리는 여전히 적절한 조달 과정, 대중의 입찰 등을 통해 이기어야합니다. 그것이 첫 번째 이유입니다.
두 번째 이유. 흥미롭게도 Huawei는 회사로서 고객 중심입니다. 우리는 실제로 고객 중심입니다. 우리는 고객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때때로 위험을 감수 할 의향이 있습니다. 우리는 16 년 동안 미국 회사에서 일했기 때문에 유연하고 유연합니다. 아니요는 아니요. 예를 들어, Huawei, 우리는 시스템 통합기를 수행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시스템 통합자가 아닙니다. 우리는 System Integrator와 협력하고 싶지만 로컬 시스템 통합기가없는 개발 도상국이 있습니다. 결국, 당신은 말할 것입니다. 중국 시스템 통합기를 가져 오거나 서부 시스템 통합기를 가져 오면 비용이 증가합니다.
화웨이는 많은 기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시스템 통합도하지 않겠습니까? 따라서 고객이 시스템 통합을 강력히 요청하는 극단적 인 사례가 있습니다. 우리는 실제로 위험과 물론 이익을 분석 한 후에 그렇게합니다. 그래서 그것은 우리 고객이 유연성을 높이 평가한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셋째, 흥미롭게도 피드백을 바탕으로 중국의 이야기입니다. 중국 때문에. 노력의 관점에서 디지털 혁신도 그리 오래 전의가 아닙니다. 아마도 20 년 전에 시작되었지만 중국은 중국이었고 중국의 속도로 움직입니다. 따라서 중국은 매우 흥미로운 디지털 혁신 사용 사례를 많이 만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세계의 나머지 사람들이 정부를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중국이하는 일을보고 싶어합니다. 분명히, 그들은 지정 학적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중국이하는 일을 정확하게 복사 할 수 없습니다. 예산은 다릅니다. 디지털 문해력은 다릅니다. 그러나 적어도 그들은 그것이 결과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중국 이야기를 배우는 결과를 찾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화웨이 때문에 우리는 중국에 많은 고객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사용 사례 중 일부를 공유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사용 사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병원. 우리는 병원에 Lidar를 배치하기 시작했습니다. LIDAR IS는 정확성 등으로 인해 자율 주행 차량에 사용됩니다. 병원 병동에서는 분명히 카메라를 배포하고 프라이버시를 침해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무엇을 했습니까? 우리는 AI와 함께 Lidar를 사용했습니다. 따라서 Lidar에서는 분명히 얼굴을 포착 할 수 없으며 몸을 포착 할 수 없습니다. Lidar에게는 막대기를 사용하고 막대기를 나타내지 만 AI를 사용하여 막대기를 분석하면 환자가 떨어 졌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디오 감시를 사용하지 않고 탐지 솔루션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중국의 일부 병원에서 해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사용 사례입니다. 다른 국가, 다른 병원. 와우, 나는 그것을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바로 화웨이의 세 번째 요소가 중국에 관여하는 이유입니다. 이 성공을 해외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것들은 세 가지 요소입니다. 따라서 종말은 여전히 중요하지만 공개 표준에 따라 다른 공급 업체와 운영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44:49) Jeremy Au :
그리고 나는 흥미로운 점도 항상 세 가지 수준을 언급한다는 것입니다. R & D 측이 있고, 제조 측면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전선, 계정 관리 및 책임 및 책임은 세 가지 다른 생태계에서 분리되는 경향이 있지만 세 가지 모두가 함께있는 것처럼 느낍니다.
(45:06) Mr. Koh Hong-Eng :
실제로 3 개 이상입니다. 따라서 R & D는 분명히 하나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화웨이는 흥미롭게도 우리의 내부 R & D, 내가 말했듯이 우리는 R & D의 100 명 이상입니다. R & D의 인터넷 부서 이름으로 알고 있습니까? 2012, 2-0-1-2. 할리우드 영화 2012가있었습니다. 세계 끝. 따라서 Huawei가 R & D 기능을 만들었을 때 2012 년 실험실이라고합니다. 그것은 내가 언급하지 못한 또 다른 문화입니다. 화웨이 위기 의식은 매우 높습니다. 화웨이 위기 의식은 매우 높습니다. 모두가 우리가 내일 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노력해야합니다. 그래서 이것들은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위기감은 분명히 네 가지 핵심 가치 중 하나는 아니지만 어딘가에 숨겨져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R & D Lab 2012를 지명했을 때 상상할 수 있습니까?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하나의 레이어가 있습니다. 그런 다음 제조업체가 있습니다. 그러나 고객이 직면 한 측면에서는 둘 이상의 계층입니다. 그것은 단지 판매만이 아닙니다. 내 조직. 화웨이에서는 다른 산업에서 나와 비슷한 조직이 있습니다. 우리는 컨설팅 및 계획을 수행하는 업계 전문가입니다. 우리는 판매하지 않고 의존하지 않습니다. 때로는 판매를 판매합니다. 때로는 판매하지 않기 때문에 판매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디지털 혁신 여정을 통해 고객을 돕기 위해 여기 있습니다. 나는 당신에게 기술의 전체 스택을 밀기 위해 여기에 오지 않습니다. 우리는 실제로 당신과 함께 당신의 나라의 그대로, 비전이 무엇인지 분석하기 위해 당신과 함께 앉아 있습니다. 그런 다음 디지털 정부, 디지털 경제 또는 디지털 사회에서 제공 할 수있는 새로운 사용 사례는 무엇입니까? 그래서 우리는 기술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아키텍처를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당신의 비즈니스가 청사진을 제시하도록 이끌어내는 사람입니다. 우리는 온전한 컨설턴트가 아닙니다. 우리는 필수적이지 않습니다. 우리는 KPMG가 아니지만 어느 정도는 고객이 말할 수 있도록이 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예, 이것은 우리가해야 할 일이며 궁극적으로 프로젝트로 이어집니다. Huawei, 당신은 다른 산업의 많은 그룹이 업계 컨설팅을 수행하고 높은 수준의 디자인을 돕기 위해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물론 거기에서 당신은 판매가 있습니다. 그러나 화웨이에는 매우 강한 또 다른 조직이 있습니다. 파트너 관리입니다. 그래서 파트너 관리. 화웨이는 매우 파트너 중심입니다. 우리는 전체 스택을 가지고 있지만 여전히 몇 개의 파트너가 필요합니다. 시스템 통합기가 필요합니다. 응용 프로그램을 터치하지 않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필요합니다. 또한 일부 고객은 여전히 적절한 컨설팅을 위해 많은 돈을 지불해야하기 때문에 여전히 KPMG와의 관계를 유지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다른 파트너십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이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전 세계에서 OpenLab이라는 시설을 열었습니다. 방콕에는 OpenLab이 있고 싱가포르에는 OpenLab이 있습니다. OpenLab에서는 문자 그대로 Huawei Technology의 전체 스택 인 하드웨어, 소프트웨어는 파트너가 테스트하여 스택에서 응용 프로그램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을 최적화하고 함께 시장에 가십시오. 예를 들어, 싱가포르의 강력한 파트너 중 일부는 성공적으로 완료된 후에도 해외에서 가져 오기 때문에 업계 전문가가 나와 같은 사람들이 결국 비즈니스 아키텍처를 수행하는 데 도움이되면서 응용 프로그램을 제외한 모든 것을 판매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응용 프로그램 파트너가 우리와 함께 시장에 갈 준비가되어 있어야합니다. 따라서 세 개의 레이어 이상입니다. 따라서 R & D, 제조, 고객이 직면 한 고객마다 다른 계층이 있습니다.
(47:49) Jeremy Au :
매우 흥미 롭습니다. 그리고 당신과 나는 당신과 나는 고객 오리엔테이션이 실제로 화웨이의 문화라고 언급했다. 물론 여기서 농담은 모든 회사가 고객 중심이라고 주장한다는 것입니다. 화웨이가 어떻게하는지에 대한 예를 공유 할 수 있습니까?
(48:01) Mr. Koh Hong-Eng :
나는 에볼라 중에 코비드 중에 이것들이 좋은 예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결코 고객에게 거절하지 않다고 계속합니다. 그리고 코비드 중에 나는 아프리카에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우리는 몇 가지 새로운 제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버터를 기억하십시오. 그리고 여행의 제한으로 인해 일부 전문가들은 인버터가 판매 된 국가로 여행 할 수 없었습니다. 따라서 제품이 항구에 도착했을 때, 우리는 배달 담당자가 없었지만, 영업 사원은 실제로 온라인으로 공부하고,이 모든 것들을 배우고 스스로 배달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우리는 그렇게 할 준비가되어 있습니다.
다른 예는 주요 행사 중 하나에서 어떤 이벤트를 언급하지 않을 것입니다. Covid에서 주요 행사였습니다. 실제로 계획되었지만 지연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 제품은 모두 창고, 창고에 도착했습니다. 불행히도 누군가가 긍정적 인 테스트를 받았습니다. 이 나라에서 보건부는 실제로 창고 전체를 폐쇄했습니다. 그러나이 국제 행사 주최자들은이 행사가 내년에 올 것이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기다릴 수 없습니다. 더 잘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치를 더 잘 수행하십시오. 아니요, 저는 미국 기업 문화를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아마도 우리가 책임이 없다고 말할 것입니다. 당신은 폐쇄 된 사람입니다. 당신은 우리를 비난 할 수 없습니다. 우리의 상품이 도착했습니다. 당신이 우리에 대한 조치를 취하고 싶다면, 우리는 또한 당신에 대한 조치를 취합니다. 그러나 Huawei는 고객이 집중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한 일을 알고 있습니까? 우리는 동일한 장비 세트, 두 번째 세트로 배송되었습니다. 우리가 배달을 이행 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Huawei는 모두 고객 중심으로 이어집니다. 반면, 그것은 대부분의 회사에서 슬로건 일뿐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고객이 우리를 신뢰하는 또 다른 이유와 우리가 계속해서 비즈니스 성장을 즐기는 이유입니다. 혁신뿐만 아니라 고객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능력, 심지어 말하는 기술조차도 병원이 WiFi 연결을 삭제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어떻게 도울 수 있습니까? 그래서이 모든 것이 함께 모입니다. 고객 중심이되는 것은 큰 증거입니다.
(49:40) Jeremy Au :
미래를 기대합니다. 당신은 당신이 말했듯이, 정치와 환경이 변화하고 있지만 분명히 성장함에 따라 분리하는 세상이 있습니다. 화웨이가 변할 것들이 무엇이라고 생각하고, 화웨이가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49:52) Mr. Koh Hong-Eng :
저는 실제로 화웨이에있는 대부분의 외국인들 대부분이 우리의 행동 때문에 매우 기쁘다 고 생각합니다. 화웨이는 이전에 우리가 아니었기 때문에 더 개방적이어야합니다. 우리는이 모든 미디어 홍보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일을하고 고객 문제를 해결하고 돈을 벌기를 좋아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실제로 더 투명 해졌습니다. 그리고 나는이 변화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가까운 미래에 한 가지는 변하지 않을 것이라는 한 가지는 혁신에 대한 R & D에 대한 투자라고 생각합니다. Huawei는 우리 가이 모든 공격에서 살아남을 수있는 이유, 왜 우리의 사업이 계속 잘 수행되는지, 마이크로 프로세서를 포함한 기술에 대한 제한이 계속되고, 우리는 계속 우세하고, 보존하고, R & D에 대한 투자 때문입니다. 저는 그것이 매우 중요하며 R & D에 대한 우리의 투자는 전 세계적으로 중국에있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또한 다른 나라에 많은 이해 관계자가 있습니다. 우리가 수십만 명의 사람들을 고용하는 순간, 우리는 국가 경제를 돕고 있습니다. 나는 그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50:43) Jeremy Au :
그 메모에서, 당신은 시간이 용감한 시간에 대한 개인적인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까?
(50:46) Mr. Koh Hong-Eng :
나는 평범한 사람 일뿐입니다. 나는 영웅이 아니며 용감하지 않습니다. 물론, 내가 경찰에 있었을 때, 용감한 순간이 많았지 만 가족은 어리석은 운동이있었습니다. 그렇다면 나는 범죄자를 따라 달리기 위해 특정한 행동을하는 가족을 생각 했습니까? 물론 이것은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나는 용감한 단어를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코비드 중에도 나는 우리가 아프리카에 갈 위험을 감수 할 수있는 많은 미지의 사람들을 다룰 때, 공공 부문 고객들과 함께 많은 도움을 주었을뿐만 아니라 우리가 도와주는 데 도움이된다는 것을 알았지 만 아프리카에서도 많은 도움을 주었기 때문에 아프리카에 갈 위험이 많았 기 때문에 위험을 감수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돌아 가지 않았다. 그들은 화웨이 표준에서 내 나이에 나와 같은 사람이 매우 늙었다는 것을 알 수있었습니다. 그건 그렇고, 나는 고객을 돕고 회사를 돕기 위해 기꺼이 그곳에 가려고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나에게, 당신은 나에게, 당신은 나에게 물어보십시오. 화웨이에서 일하는 모든 외국인들은 용감합니다. 특히 화웨이에 머무르는 중국인이 아니며 회사가 계속 고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용감합니다. 물론, 우리는 모두 돈을 벌고 있습니다. 우리는 정치에 있지 않습니다. 우리는 최고의 혁신, 최고의 기술과 돈 등을 판매하는 하나 일뿐입니다. 그러나 제가 강조하는 것처럼, 나는 많은 외국인들이 화웨이에 1 년 미만, 6 개월도 채되지 않아 사임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모두 용감한 사람들입니다.
(52:01) Jeremy Au :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52:02) Mr. Koh Hong-Eng :
감사합니다. 시간 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래서, 이것으로, 대화를 통해 우리는 많은 사람들에게 화웨이, 화웨이가 무엇인지 판단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에게 더 나은 조명을 줄 수 있습니다.